엑셀 뷰어(Excel Viewer), MS오피스 없이 xlsx 파일 열기

엑셀 뷰어(Excel Viewer)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MS 오피스가 설치되어 있지 않더라도 엑셀(Excel 통합문서)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윈도우용 프로그램입니다.

엑셀 뷰어를 이용하면 Microsoft Excel(ver 97, 2000, 2002, 2010 이상)과 Microsoft Office(ver 2003, 2007 이상)에서 작성된 통합문서(*.xlsx 등)를 엑셀이 설치되어 있지 않더라도 간단하게 열어보고 인쇄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입력된 데이터를 다른 프로그램에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. (※ 단, 입력된 데이터는 수정할 수 없으며, 새로운 문서를 만들 수도 없습니다).

엑셀 뷰어 사용법은 처음 실행 시 [열기]가 자동으로 활성화되며, 기본 경로는 [문서]로 잡혀있습니다. 그리고 열어보고자 하는 엑셀 파일을 선택하시면 문서를 확인할 수 있고, 혹은 [열기]를 취소한 후 '드래그 앤드 드롭'하여 통합문서를 열어볼 수도 있습니다. (※ 뷰어의 기능 외엔 추가기능은 없지만, 빠른 인쇄와 페이지설정, 인쇄영역을 선택하여 출력할 수 있고, 데이터를 복사하여 다른 곳에 붙여넣을 수도 있습니다).

엑셀 문서를 만들고 편집해야 하는 경우에는 거리감이 있지만, MS 오피스 Excel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에서 통합문서를 확인해야 할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.

엑셀 뷰어(Excel Viewer) 개발자와 관계자 여러분, 진심으로 감사합니다.

엑셀 뷰어(Excel Viewer) for Windows